▷ 6시 내고향 8월 12일 방송 ◁
충남 보령
민꽃게, 소라
민꽃게, 소라
- 택배 가능합니다.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
- 시청자 상담실(02-781-1000)을 통해 개별 문의처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6시 내고향 8월 12일 방송에서 충남 보령의 민꽃게와 소라가 소개되었습니다.
보령 민꽃게는 보통 서해안에 서식하는 꽃게의 종류로 박하지, 무당게, 돌게, 뻘떡게로 불리기도 합니다. 민꽃게라는 이름은 몸 좌우에 날카로운 가시가 없는 모습이 민들민들하다고 하여 붙여졌습니다.
보령 민꽃게는 크게 자라면 등갑은 회색에 가까워지고 다리와 배면에 보랏빛이 나타나며 몸통 옆과 집게발 안쪽 등에는 매우 선명한 파란색이 나타납니다.
민꽃게는 일반 게보다 크기가 작아서 주로 된장찌개나 해물라면 등 국물요리에 쓰이며 간장게장으로도 드실 수 있습니다.
보령 민꽃게로 요리한 '뻘떡게장(돌게장)'이 유명한데요. 살아있는 민꽃게를 도마 위에 올리고 곧바로 토막을 친 뒤 간장, 양파 등의 갖은 양념과 함께 하루 이틀 재워두면 굉장히 맛있는 뻘떡게장이 완성됩니다.
민꽃게는 키틴, 니아신, 아연, 인, 철분, 칼륨, 칼슘 등 영양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체내 지방축적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식재료 입니다.
보령 소라는 인기있는 해산물 중 하나로 특유의 풍미와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보령 소라는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뼈 건강, 혈액 형성, 항산화 효과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춰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보령 민꽃게와 소라는 전화로 주문이 가능한데요. 민꽃게와 소라 드시고 건강한 여름철 보내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방송에 소개된 업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방송 정보를 공유하고자 업체 사진을 참고하여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