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시 내고향 4월 30일 방송 ◁
충남 아산 쪽파
'홍보 장사 만만세'에서 소개된 쪽파는 전량 도매판매 되었습니다.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아산 쪽파'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아산 쪽파
아산 쪽파는 도고면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최대 쪽파 생산지인 도고면에서는 쪽파 생산량의 약 20%에 달하는 6,000여 톤의 쪽파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도고저수지의 습윤한 바람과 높은 일교차 덕분에 쪽파의 향이 짙고 육질이 단단해 품질이 우수합니다.
아산 쪽파 도고쪽파는 알싸하고 매콤하면서도 달큰한 맛이 일품입니다. 쪽파를 이용하여 쪽파김치, 쪽파장아찌, 쪽파전, 쪽파라면, 쪽파수육, 쪽파김치찌개 등 다양하게 요리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쪽파는 비타민A, C가 풍부하며 살균력을 지니고 있어 강장제, 이뇨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억제하고 각종 암과 뇌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항산화 활성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오한 증세가 있다면 쪽파의 뿌리를 달여 먹으면 도움이 되고, 몸이 따뜻해지고 기운이 돌게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쪽파는 흙이 묻어있는 상태로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보관온도는 1~5℃가 가장 적당하며 보통 5~7일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 본 포스팅은 방송에 소개된 업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방송 정보를 공유하고자 업체 사진을 참고하여 작성된 리뷰입니다.